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녕 is 뭔들, 동계전지훈련은 따뜻한 창녕군에서

기사승인 2019.12.10  11:57:59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로축구팀 대전시티즌을 비롯한 중국축구팀도 창녕서 전지훈련 하기로

해마다 겨울이 되면 들썩이는 경상남도 중앙 북쪽에 위치한 창녕군이 올해도 겨울을 앞두고 분주하다. 한 번도 안 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와본 사람은 없는,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가 창녕이기 때문이다.

축구, 태권도, 사이클 등 다양한 종목에서 생활체육을 비롯한 엘리트체육까지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들어봤을 지역이 바로 경남 창녕이다.

특히, 다가오는 2020년 1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한 달 가량 국내 프로축구팀인 대전시티즌의 전지훈련이 예약되어 있으며, 중국의 축구팀도 전지훈련을 위해 협의 중이며 사이클과 태권도 등 많은 종목들이 앞다투어 일정을 논의하고 있어 동계전지훈련 최적지 ‘창녕’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창녕군에는 전국최고수준의 시설인 총 7면의 축구전용구장을 갖춘 창녕스포츠파크와 태권도, 유도 등 실내경기를 할 수 있는 창녕국민체육센터를 중심으로 축구, 사이클, 정구, 유도,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에서 연평균 260여개팀 연인원 7만여 명이 방문하여 창녕군 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2019년도에도 제24회 무학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제27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2019년도 경찰청장기 전국남녀우수선수선발 태권도대회까지 굵직한 전국대회를 치러내며 역량을 키운 창녕이 올겨울에도 KBS N 제16회 대학축구대회와 우수팀 초청 스토브리그를 준비하며 체육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창녕군은 이러한 전지훈련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 1월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동계훈련하기 좋은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