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년 창녕군민의 안전한 명절 연휴를 위한

기사승인 2020.01.22  14:22:50

공유
default_news_ad1

-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운영 안내

= 설 연휴기간(1.24.~1.27.) 비상진료체계 구축 운영, 관내 응급의료기관 2개소 24시간 운영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4일간) 설 연휴 기간에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 비상진료체계를 구축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군민의 안전한 명절 연휴를 위해 군 보건소에서는 설날 당일 보건소 의과 진료(치과 및 한방 제외)를 실시하며 보건진료소에서는 권역별 진료지역을 나누어 민간의료기관의 진료 공백을 메운다는 방침이다.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내 2개소 응급의료기관 및 비상의료기관에서 응급진료를 실시하고 더 급한 응급을 요할 시에는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연계되어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비할 계획으로 군민들이 설 명절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의료 비상진료체계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밝혔다.

길곡면 오호리에 거주하는 이모 어르신은 “작년 추석에 갑자기 몸살이 나서 당황했으나 오호보건진료소에서 진료를 받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었다”면서, “공무원들이 명절에 근무해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 밖에도 언제든지 의료기관에 대한 정확한 진료 여부를 알고 싶으면 창녕군보건소(☎055-530-6202) 또는 119구급상황센터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모든 진료 상황은 창녕군청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