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제 활성화의 견인차가 될 창녕군의 착한 지방세 감면

기사승인 2020.03.21  15:10:1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소상공인에게 1억여원의 지원혜택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군내 소상공인을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 및 관내 자영업자와 중소법인들의 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지방세를 감면하기로 했다.

군은 이번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중소법인 및 개인사업자에 대한 균등분 주민세의 한시적 감면규정을 신설해 매년 8월에 과세되는 주민세(개인사업 및 법인균등) 55,000원에 대해서 50%를 감면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 지원을 나섰다. 감면내용은 올해 7월에 부과되는 재산세에 적용하게 되며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이전에 임대료 인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건물주를 대상으로 재산세를 감면할 계획이다. 단, 감면율은 임대료 인하 비율대로 감면한다.

재산세 및 주민세 감면으로 창녕군 관내 소상공인에게 1억여원의 감면혜택이 주어지며, 군 의회의 의결을 거쳐야 하는 사항으로 재무과는 조례개정안을 준비하는 등 적극적인 준비에 나섰다.

한정우 군수는 “지방세 세제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며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