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구촌 공동체 가꾸기를 위한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기사승인 2019.12.10  11:51:53

공유
default_news_ad1

- = 캄보디아 새마을 국제협력사업 추진=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회장 손성호)는 지구촌 공동체 가꾸기를 위한 세계화 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3박5일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현지를 방문해 새마을운동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했다. 손성호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단체장 및 읍면회장 8명은 캄보디아 반띠 메안체이주 오크로브 총하군 츅마을-크레이마을 연결도로 정비사업 준공식 행사에 참석하는 등 새마을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는 현지에서 활동 중인 Y-SMU청년포럼 ‘코션’(대표 최명근)를 통해 현지 마을간 학교로 이동하는 연결도로가 매년 우기 시 침수되어 도로이용에 불편함이 있어 학교 통학 및 마을간 이동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마을과 학교를 이동하는 연결도로 중 약 1/2구간 도로정비 완료했다.

올해 8월부터 나머지 1/2구간으로 폭4~5m, 길이 약 2㎞ 캄보디아 츅마을과 크레이마을 연결도로 정비사업으로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가 주관하고 창녕군이 후원해 마을주민들이 참여하여 노력봉사로 완공했다. 또한 한국에서 준비한 학용품과 과자 선물 등을 츅중학교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했고, 일회용밴드, 비누, 샴푸 등 생활용품은 현지가정에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손성호 지회장은“앞으로도 새마을운동 전파를 통한 저개발 국가의 발전을 선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건설에 일조하고자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