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녕슈퍼텍고, 과정평가형(산업기사) 자격증 94% 취득

기사승인 2019.12.24  14:03:43

공유
default_news_ad1

창녕슈퍼텍고(교장 이도상)는 2019학년도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이어지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NC밀링가공 L3’ 과정평가형 자격증 반을 운영한 결과 수강자 16명 중 15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94% 합격률의 쾌거를 거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직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미래 자신의 직업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찾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였고, 그 결과 수강생 94%가 합격하였다. ‘CNC밀링가공 L3’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산업기사에 해당하는 자격으로 경남의 특성화고등학교 자격 취득률을 감안할 때 아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이다.

창녕슈퍼텍고 이도상 교장은 학생들이 기술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가는 모습이 아름답다. 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올해 성과를 토대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사회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신종권(기계과 3년)군은 “학교에 입학할 땐 진로가 막막해 걱정이 많았지만, 선생님들이 이끌어 주시는 대로 수업을 듣고 실습 계획을 세워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거뒀다.”라고 말했다.

창녕슈퍼텍고등학교는 경남 북부에 있는 특성화 거점 학교로 원예조경과, 중기자동차과, 기계과가 있으며 “매직사업”, “중기청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도제교육사업” 등을 유치해 마련한 사업비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집중 투자하여 우수한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입학 후에는 전공과 관계없이 방과 후 수업을 통해 굴삭기운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로더운전기능사, 용접기능사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창녕슈퍼텍고등학교만의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