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2.09.05  20:14:15

공유
default_news_ad1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하세요!

창녕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자기 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알고 관리해 레드서클(건강한 혈관)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은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정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재유행에 따라 대면 홍보 대신 현수막 설치, 티셔츠를 활용한 캠페인, 군 공식밴드 홍보영상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비대면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고당톡톡’을 개설해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택시기사에게 심뇌혈관질환예방 교육을 진행해 택시를 이용하는 군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토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자신의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군은 낮에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30~50대 대상자들을 위해 주 1회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야간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를 운영 중이다. 9월 한 달 동안 방문자에게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및 건강 상담, 홍보 물품을 지원한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창녕군 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등록관리센터(☎055-530-6280)로 하면 된다.

비사벌뉴스 bsb271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사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